Ru

2022 화성오디세이 이이남 미디어 아트 展 : 빛으로 수놓은 화성의 우주적 유토피아 로얄엑스로 무료 관람하러 갑시다! 3편

rurubi 2022. 4. 21. 0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rurubi입니다!
로얄엑스 카페를 갔다가 이렇게 많은 구경을 하고
포스팅을 3편까지 쓰게 될 줄은 몰랐는데
그래도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로얄엑스 클럽 R2 건물 옆 R5 건물 1층에
전시 공간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현수막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로얄엑스

2022 화성 오디세이
: 빛으로 수놓은 화성의 우주적 유토피아

2022. 04. 08 - 10. 30
10 : 30 - 17 : 30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무료

<2022 화성 오디세이>는 경기도 화성과 태양계의
4번째 행성 화성을
연결하여 제2의 지구와 같은 우주적
유토피아를 표현합니다.
화성을 향해 우주선을 발사하는 사람들...
사람들은 화성이 지구를 닮은 제2의 지구이기를
바라며 우주선을 쏘아 올립니다.
이는 현실 속 우리가 직면하는 삶의 문제들로 인해 유토피아를 갈망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기후위기, 환경문제와 같은 지구적 생존 문제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의 무게를 벗어버리고 싶은
욕망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2022 화성 오디세이는
현실 세계의 고정된 시선을 우주적 공간으로 돌려
내적으로 갈망하는 유토피아를 실현시킵니다.

1. 지평선 너머

앞에 데스크에서 방문 서명을 하고 입장하면
어둡고 별들을 표현하듯 반짝이는 작은 점들이 반겨줍니다.
사진은 밝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정말 깜깜하니
계단을 내려가실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들어서는 순간 진짜 우주에 온 것 같은 기분에 사로잡혀요.
저는 우주를 정말 좋아해서 영화도
우주 관련된 영화만 골라볼 만큼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이곳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흥분을 가라앉힐 수가 없었어요!!

좌 우 전면이 거울로 되어있어서 좀 더 깊은 빛의 표현이
가능한 것 같았어요~!!
정말 사진이 제대로 못 담는 게 아쉽습니다..ㅠㅠ

2. 별이 빛나는 곳

입구 옆에서 사진을 찍다가 이 동상을 보고
깜짝 놀라서 넘어질 뻔했어요..
귀신인 줄 알았어요.. 여기.. 귀신의 집인가..👻
가실 분들은 미리 조심...

위의 공간은 론 강에 떠있는 별을 바라보며 고흐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라는 테마가 있는 곳이 었어요.
빛과 거울로 이뤄진 우주적 공간을 연출하여 고흐가 바라본
별을 시간이 지나 함께 바라보며 우리는 모두 화성
오디세이의 서사를 시작하는 화성인이 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고흐의 시선 속으로 들어가 시공간을 초월하는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별이 머리위로 쏟아지는거 같죠???
화성 산수도
화성 산수도

우리가 어릴 적부터 꿈꿔온 미래의 모습이 한눈에 담겨있는
미디어였어요. 하늘은 나는 자동차, 로봇, 인공지능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그런 우리의 상상을 형상화한
영상이었습니다.

제2의 화성 속에서 경기도 화성의 모습을 바라봅니다.
화성 산수도라는 이름 속에서 우주의 화성과
경기도 화성이 함께 공존합니다.
생명력이 넘치는 자연 산수 위에 미래 문명이 공존하는
모습을 통해 새로운 화성의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드론 택시, 우주선, 빽빽한 도시 건물 위 영화적 요소들이
어우러진 상상 속 공간을 경험하는 공간입니다.

퀀텀 유니버스
퀀텀 유니버스
퀀텀 유니버스
퀀텀 유니버스
퀀텀 유니버스

여러분 이 공간이 주는 느낌, 기분, 힘은
진짜 가보셔야 알 거예요.
저는 이 공간을 들어가자마자
완전히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온몸에 우주가 둘러 쌓인 느낌이랄까
정말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그런 기분이 들었답니다.
저는 가끔 예술 작품을 볼 때 작품과 내가
하나가 된 것 같은 기분과 이 작품에 내가 빨려 들어가
온몸에 전율이 돋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공간이 주는 힘 또한 거대했습니다.
여기는 진짜 사진이 제대로 담기지 않아서 너무 아쉬워요.
이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해 드리고 싶은데
직접 방문해 보시는 방법밖에는 없겠네요..😭
사방에서 나오는 미디어와 조명들 속에
정말 많은 거울이 매달려서 여러 군데에서
또 사방으로 반사가 되니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우리 집에 이런 방이 있어서 매일 힐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사진으로 보이는
단편적인 느낌이 아니라

정말 입체적이고 사방에 둘러싸여 새로운
감각을 느끼게 해주는 그런 곳이었어요.

퀀텀 유니버스는 우주에 관한 또 다른 시선입니다.
무한히 확장하는 거시적 우주 공간에서 방향을 돌려 세포,
생명을 향한 미시적 공간으로 찾아갑니다.
바이러스 세포, 생존 우리가 볼 수 없는 영역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경험하며 보이는 것 너머
보이지 않는 영역을 탐사합니다.
관객은 입체 공간 속에서 펼쳐지는 생명 줄기,
유전자 코드 등이 세포 우주 속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지구에서 온 사람들

여기는 조명이 레드라 조금 무서운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여기도 퀀텀 유니버스와 마찬가지로 사방에 거울이
매달려있어서 반사 효과로 깊이 있는 시각의 폭을
느낄 수 있었던 곳이었어요.
비너스 조각상과 주변의 꽃들, 그리고 우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었어요.
사진이.. 정말... 한숨..... 😩😤

화성의 공간에 태양계의 행성 중 하나인 금성의 비너스가
마주하고 있습니다.
꽃이 피어나고 물과 생명으로 가득한 공간은
화성과 금성의 조화처럼 서로 공존하는
또 다른 세계가 됩니다.
보이는 것과 물질적 가치를 추구하던 과거 지구문명에서
생명이 넘치는 화성을 발견하여,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또 다른 세계를 갈망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화성, 생명의 꽃
화성, 생명의 꽃
화성, 생명의 꽃

촛불에는 여러 모양의 폭죽이 터지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명화들이 움직이는 사진의 형태로
폭격을 받으면 그 자리에 꽃이 피어나는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어요.
이런 감동적인 아이디어는 어디서 왔을까
하면서 감탄했답니다. 폭력과 아름다움의 만남이라니..

화성은 54년간의 폭격으로 아픔을 갖고 있습니다.
화성, 생명의 꽃 시리즈는 폭음과 폭격으로 고통받았던
화성의 상처가 승화되고 치유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익숙한 명화들은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으며
당시의 상처들을 꽃으로 승화시켰습니다.
다시 피어나는 꽃들은 폭격의 아픔이 회복되고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는 화성을 의미합니다.

엽서 만들기 체험
엽서 만들기 체험

이렇게 길지 않지만 굵직한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
엽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열심히 색칠을 하고 소중히 집으로 가져왔어요!
커피 마시려고 카페를 왔는데 이렇게
여러 가지 무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일석이조가 아니라 몇 조인 지..
아이들과 함께 오시기에도,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도
유익한 곳인 것 같아요~!!
이곳은 너무 설명할게 많아서 3편으로 나누었는데
어떠셨나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시간 되시면 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구독해 주실 거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로얄엑스 다른 층도 구경해요~!
👇👇👇

2022.04.20 - [Ru] - 화성 로얄엑스 플래그쉽 스토어 욕실 인테리어의 모든 것! 화성 가 볼만한 곳 2편! +다음 편은 미디어 아트 전
2022.04.19 - [bi] - 화성 이색 대형 카페 로얄엑스 클럽 욕실 느낌의 공간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테마 카페! + 감상의 발견 전시까지! 커피도 마시면서 무료관람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