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

저렴하게 기차 여행 떠나보세요~!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렛츠코레일 ! 이용대상, 가격, 기간 정보 알아가세요~!(❁´◡`❁)

rurubi 2022. 4. 9. 0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rurubi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이고야.. 벌써 세월이...

대학교 1학년 때 이용해 봤었던

코레일의 관광상품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눈 깜짝할 새에 벌써 몇 년이 흐른 거죠!? 😭😭😭

갑자기 궁금해져서 아직도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전에 이용했을 때와 달리

이용 대상도 확대되고 좌석 지정이라던지

이전보다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럼 한번 자세하게 알아 볼까요???

Let's go! 👇👇👇👇👇

 

 

바뀐 내일로 알아보기

사진출처: 렛츠코레일

 제가 몇 년 전에 내일로를 이용할 때만 해도 나이 제한이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지만 만 25세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학교 방학 때를 이용하여 꼭 여행을 가보 자라는 결심으로 혼자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혼자 여행을 했던 좀 더 어렸을 시절 제가 대견스럽네요 😊 현재는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이용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국민들에게 차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확대되어 더 많은 분들이 두 번째 내일로에 대해서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유효기간 내에 3일을 직접 선택하여 패스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날짜에 사용할 수 있게끔 변경되었고, KTX와 일반열차의 좌석을 무료로 지정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단, KTX : 1일 1회, 총 2회 / 일반열차: 1일 2회) 제가 이용했을 때는 좌석지정이 따로 없어서 입석으로 탑승하여 남은 자리에 앉아서 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차 안 역무원 분이 자리를 확인하시다가 티켓이 안 끊겨 있는 자리에 제가 앉아 있으니 한 번씩 내일로 티켓을 보여드려야 했습니다. 죄를 짓지 않았지만 긴장되는 순간이랄까요? 그래도 이제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으니 자리가 있을지 없을지 노심초사하지 않아도 되고 친구분들과 같이 떠나는 내일로 여행이라면 좌석을 붙여 앉을 수도 있으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용 가격 알아보기

사진출처: 렛츠코레일

 

  🤭라떼는 말이죠 7일권이 56,500원이었습니다. 지금은  Youth(만 29세 이하)는 70,000원, Adult(일반)은 110,000원이네요! 물가가 오른 만큼 당연히 패스권도 올랐겠죠!? 현재 기차표값을 생각하면 그래도 저렴한 느낌이 듭니다. 

사진출처: 렛츠코레일

현재 서울-부산까지 KTX의 요금입니다. 인터넷 특가로 보통 59,000원 정도 하는데 7일 동안 KTX는 1일 1회 총 2회 일반은 1일 2회를 이용할 수 있으니 최소로 따져 보아도 정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선택 3일권은 유효기간 7일 이내에서 KTX는 1일 1회 총 2회, 일반은 1일 2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획을 완벽히 세우고 여행을 떠난 것이라면 선택 3일권을 사용하여 10,000원을 할인받아서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열차, 기간 확인하기

사진출처: 렛츠코레일

 위의 설명과 같이 KTX와 일반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종료 시까지 일반열차의 입석과 자유석은 이용하지 못하여 한시적으로 일반열차의 좌석지정을 1일 4회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이 점은 꼭 유의해야겠죠!? 또한 일반 좌석이 남아 있다고 하더라도  별도 마련된 패스 좌석 매진 시에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날, 추석과 같이 귀향객이 많아 자리가 부족한 명절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구매 기간, 제휴 혜택, 판매처 알아보기

사진출처: 렛츠코레일

 구매는 이용 시작 7일 전부터 할 수 있고 연 4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휴 혜택은 각각의 역에서 제휴를 맺어 몇 가지의 혜택을 주는 것인데요. 본인이 이용하실 역에 혜택이 어떤 것인지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학생 때 수원과 천안의 혜택을 비교하다가 천안으로 전철을 타고 이동하여 몇가지의 선물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역의 혜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비교하셔서 본인에게 더 유익하고 필요한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판매는 코레일 톡 어플, 역 창구에서 가능하니 좀 더 편리함을 추구하신다면 코레일 톡 어플로 간단하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 알고 가기

사진출처: 렛츠코레일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알아볼까요??  당연히 패스권을 타인에게 양도하면 안 되겠죠? 열차 탑승 시에 내일로 패스 티켓, 좌석지정권, 신분증을 전부 지참하셔서 역무원이 제시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보여드려야 합니다. 종이로 승차권을 발매하셨으면 분실 시에는 재발매가 어려우니 각별히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열차 지연보상, 마일리지 적립대상에서는 제외되며 캡처한 내일로 패스는 사용할 수 없으니 위의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좀 더 확대되고 좀 더 편리해진 내일로 패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아직 이용해 보시지 않으셨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이 패스권으로 남부지방 순천-통영-부산-경주-포항 코스로

다녀왔었는데요 아주 만족했습니다!

이렇게 멀리 많이 돌아다니면 교통비가 많이 들 텐데

저렴한 가격으로 교통비를 해결하고 

각 지역의 게스트 하우스에서 숙박도 해결하며

아직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었습니다.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추억도 많이 쌓았고 다양한 경험도 

많이 해보게 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용 가능한 연령층도 전 국민으로 확대되었으니

시간이 되시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꼭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언젠가 누군가에게는 궁금할 수 있는 이야기

또 포스팅하러 오겠습니다~!

기대해 주실 거죠!? ╰(*°▽°*)╯🧡

🧡+구독+댓글은 ruruvi-tamin 💛

에너지 충전하게 부탁드려요~!

 

 

다른 좋은 정보도 같이 구경갈래요?

👇👇👇👇👇👇

2022.04.01 - [Ru] - 대한산업보건협회 (수원)에서 A형, B형간염 예방접종하기! +접종비,시간

 

대한산업보건협회 (수원)에서 A형, B형간염 예방접종하기! +접종비,시간

안녕하세요 ~! 이 글이 저의 첫 포스팅이에요~! 어떤 내용으로 먼저 시작해 볼까 하다가 그냥 소소하게 오늘의 일상을 적어보기로 했어요! 건강검진을 했는데 A형, B형 항체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rurubi.tistory.com

 

반응형